[포토뉴스] 농림축산식품부에사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17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2017) 에서 "쌀빵데이" 이벤트가 진행되고있다. 100% 우리쌀로 만든 빵을 관람객들에게 일일이 나눠주며 쌀소비 촉진행사를 갖고 있다. 이 행사는 오늘(18일) 오후 1시까지 킨텍스 제2전..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먹거리 또한 그 모습이 다양화되고 있다. 그러나 이 가운데에도 한국인의 주식 ‘쌀’을 활용한 먹거리들은 서양음식과 결합해 퓨전음식으로 변모하거나 아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도 하며 오랫동안 우리 곁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 가운데 식품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
[포토뉴스] 16일 성황리에 개막한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에서는 매일 오전 11시, 오후 3시 두 번 국가대표 김동기 쉐프와 함께하는 ‘쿠킹쇼’를 진행한다. 오전 11시 진행되는 쿠킹쇼에서는 ‘쌀돈까스를 올린 가쓰오부시 누룽지탕’과 ‘마죽을 올린 바삭한 현미크래커’ 요리 시현..
현미의 높은 영양소에도 불구하고 남성이나 아이들에게는 식감 때문에 외면당하고 있다. 사실 건강을 생각한 가정에서 현미를 섭취하는 이유는 현미가 갖고 있는 영양소 때문이다. 쌀알 머릿 부분에 있는 쌀눈은 크기는 작지만 전체 쌀 영양의 66%를 차지할 만큼 영양소가 많다. 문제는 쌀눈의 ..
기업이 한 업종에만 종사하면서 성장을 거듭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칠갑농산주식회사(이하 칠갑농산)는 한 업종에 40년 이상 종사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로 연매출 500억을 이루고 있다. 칠갑농산은 1992년 설립됐으며 자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떡류는 물론 냉면 등의 면제품에도 쌀가루를 20..
자신이 먹는 음식의 원산지, 가공 시 위생환경, 유통기한 등에 대해 사람들의 신경이 예민해지고 있다. 그만큼 음식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1986년 설립된 (주)동성식품(이하 동성식품)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항상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가족과 이..
사람들의 입맛이 다양화․현대화 되면서 전통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낮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우리 고유의 주식인 ‘쌀’에 대한 소비량도 함께 감소하고 있어 농민들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다. 쌀로 만든 음식이 우리 식탁에서 큰 사랑을 받지 못했던 이유는 크게 ‘조리시간이 길다’는 점..
[포토뉴스]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7)에서 제과 기능장들이 쌀빵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주관의 2017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서는 '쌀빵데이'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쌀빵데이 이벤트는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유관기관인 (사)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놀러갈 때 일회용 식기를 많이 구입한다. 그러나 이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가 대두되면서 친환경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난해 설립된 (주)바레나의꿈(이하 바레나의꿈)은 친환경 일회용 식기를 개발하고 있다. 특허를 등록한 쌀와플용기 ‘잇볼’은 친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