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젊은 세대에게 막걸리는 맥주나 소주보다는 그 선호도가 낮은 편에 속한다. 그러나 ‘서울장수막걸리’는 어느 곳을 가도 그 모습을 찾아볼 수 있으며 세대를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올해로 55주년을 맞는 서울탁주제조협회의 산하 법인으..
밀가루 음식을 먹고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한국인의 주식 ‘쌀’을 이용한 음식은 흡수가 뛰어나 오히려 속이 편안해지도록 돕는다. 이에 쌀을 활용한 식품 전시회,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이..
[포토뉴스] 농림축산식품부에사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2017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2017) 에서 "쌀빵데이" 이벤트가 진행되고있다. 100% 우리쌀로 만든 빵을 관람객들에게 일일이 나눠주며 쌀소비 촉진행사를 갖고 있다. 이 행사는 오늘(..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먹거리 또한 그 모습이 다양화되고 있다. 그러나 이 가운데에도 한국인의 주식 ‘쌀’을 활용한 먹거리들은 서양음식과 결합해 퓨전음식으로 변모하거나 아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도 하며 오랫동안 우리 곁에서 사랑받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먹거리의 가치도 함께 변하는 경우가 있다. 10~20년 전까지 누룽지는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다. 하지만, 이제 직접 만들기보다는 사 먹는 제품이 됐으며, 해외까지 수출하는 한국 전통식품으로 거듭났다. 한국 전통식품 생..
홈 > 전시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