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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E SHOW 2017] 늘그린, ‘건강’과 ‘편리함’ 모두 만족시키는 시리얼로 소비자 공략

장종현 대표 “특허받은 가바현미로 쌀 소비 촉진에 기여”

기사입력 2017-05-11 07:47


‘쌀’이 우리 민족의 주식이라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최근에는 그 소비량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빚어지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생활환경 자체가 서구화되면서 조리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쌀 식품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다.

현미가공식품전문기업인 농업회사법인(주)늘그린(이하 늘그린)은 이러한 선입견을 불식시키기 위해 특허받은 우리 현미로 만든 씨리얼에 맛과 영양은 물론 편리함까지 녹여내는데 성공했다.

2014년에 설립된 늘그린은 자연에서 온 건강한 원료를 늘그린만의 제조공법으로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맛과 식감은 살려서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직원 모두가 ‘바르고 건강하게’라는 이념하에 우리 농산물과 바르고 건강한 천연 재료를 사용해 내 아이가 먹을 수 있는 바르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기 위해 한 번 더 생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늘그린에서 생산되고 있는 씨리얼은 풍부한 두뇌 활성화 물질로 품종특허를 받은 가바현미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에 기능성을 더한 국내산 쌀로 만든 시리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금도 논란의 대상이 되곤 하는 유전자변형(GMO)으로 생산된 기존의 수입산 밀과 옥수수로 만든 시리얼이 아닌 100% 국내산 현미의 영양을 풍부하게 담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늘그린의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드러난다.

농업회사법인(주)늘그린 장종현 대표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는 늘그린은 이번 전시회에 가바현미를 이용한 씨리얼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늘그린의 씨리얼은 천연분말로 코팅해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더했으며, 무기질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사탕수수 100% 비정제원당으로 건강한 단맛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저칼로리로 각종 영양성분은 물론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슈퍼푸드로도 인정받겠다는 것이 늘그린 측의 입장이다.

늘그린의 장종현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에 대해 “이번 전시회 참가의 가장 큰 목적은 직접적으로 만날 수 없었던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서 당사의 제품을 시식해보고 평가를 듣는 것”이라며, “일반 소비자는 물론 바이어들의 평가를 듣고 제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홍보 마케팅을 위한 소스로, 그리고 문제점들은 받아들여 개선하고 개발해 앞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밑거름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여성의 경제활동이 늘어나면서 식생활 트렌드와 소비패턴의 변화로 밥보다는 조리를 최소화 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의 소비가 급증하면서 매년 쌀 소비가 감소되고 있는 현실”이라는 분석을 제시한 뒤, “시장 트렌트에 맞는 우리 쌀로 만든 건강지향적인 그래놀라 제품을 개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쌀 소비를 생활화하도록 하면서 우리 쌀의 안정적인 소비촉진을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더불어 해외 시장개척으로 우리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리얼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바나나쌀과자

바나나쌀과자
쌀을 주 원료로 하여 만들어진 스틱형 쌀과자 제품으로 바나나시즈닝을 통하여 쌀과자의 고소한 맛과 바나나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토대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검정깨검정콩죽(스틱)

검정깨검정콩죽(스틱)
몸에 좋고 고소한 국산 검정깨와 국산 검정콩을 넣어서 만든 제품입니다. 40g씩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서 등산, 낚시 등의 야외활동이나 여행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찬물에도 잘 풀어지므로, 여름에는 시원하게 드실 수 있고, 따로 온수를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호에 따라 우유 혹은 두유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라이스 팝 스낵

라이스 팝 스낵
- 백미, 현미 등을 원재료로 한 저지방 웰빙재료 사용 - 탄탄한 식감과 담백하고 아삭아삭한 맛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스낵 -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

떡국떡

떡국떡
쌀을 원료로 만든 부드럽고 쫄깃한 쌀떡의 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국민 컨슈머리포트]에서 시중에 판대되고 있는 떡국떡을 수거하여, 맛과 가격을 고려해서, 블라인드 테스트 및 평가를 한 기사 입니다.(2015년 2월 기사) 요즘도 쌀을 씻고 불려서 방앗간에 가 가래떡을 뽑아 오는 집이 있다. 이런 집들은 식구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썰면서 남은 꽁지를 먹는 즐거움을 누리기도 한다. 또는 기계로 썰어와 써는 수고만은 덜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집에선 썰어놓은 떡을 구입한다.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함 때문이다. 떡 뽑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외려 시판용 떡국 떡이 경제적이라는 주부들도 적지 않다. 국민 컨슈머리포트 설 먹을거리 점검 두 번째는 떡국 떡이다. ◇시판 떡국 떡 브랜드 다양= 현재 농협유통 하나로마트는 10가지, 이마트는 7가지, 홈플러스는 6가지, 롯데마트는 5가지를 각각 판매하고 있었다. 평가 대상 떡국 떡은 취급 제품 종류 수가 가장 많은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일괄 구입했다. 우선 최고가인 CJ제일제당 우리햅쌀떡국떡(100g당 693원), 최저가인 칠갑농산 우리쌀떡국(298원)을 골랐다. 칠갑농산 제품은 마침 세일 중으로, 4일 원래 가격(417원)으로 환원될 예정이다. 그래서 칠갑농산 제품을 제외하면 가장 싼 제품인 동성식품 우리쌀떡국떡(355원)을 추가했다. 또 하나로마트에서 가장 잘나가는 제품인 송학식품의 햇살떡국(468원)도 대상에 넣었다. ◇재료는 모두 우리쌀=이번 떡국 떡 평가에는 ㈔세계음식문화원 이사장이며 식공간연출학 박사인 양향자 이사장, 한국농식품직업전문학교 식품산업학부 김경분 겸임교수, 63뷔페 ‘파빌리온’ 한식총괄 김영호 셰프, 쿠킹스튜디오 ‘메이스테이블’ 메이김 대표가 나섰다. 떡국 떡 4가지를 1∼2인분씩 지퍼 백에 나눠 담아 지난달 29일 평가자들에게 보냈다. 평가는 우선 모양 색깔 냄새 등 외관평가, 떡의 퍼짐성, 식감, 맛 4가지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떡국 떡의 평가인 만큼 국물은 맹물로 했고, 고명도 얹지 않기로 했다. 4가지 평가를 바탕으로 1차 총평가를 한 다음 가격을 공개하고 2차 총평가를 했다. 모두 제일 좋은 제품에 4점, 제일 좋지 못한 제품에 1점을 주는 상대평가 방식을 택했다. 그동안 재료를 공개한 뒤 2차 평가를 했으나 평가 대상 제품이 모두 국산 쌀 98∼99%로 재료의 차별성이 없어 생략했다. ◇품질은 기대 이하=시판되는 떡국 떡들은 평가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지 못했다. 1차 총평가에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70점 이상을 받은 제품이 한 가지도 없었다. 최고가 제품인 CJ제일제당(㈜미정 제조) 우리햅쌀떡국떡은 공동 1위를 차지했으나 68.75점에 그쳤다. 김 교수는 2일 “쌀의 부드러움보다는 전분의 느낌이 난다”면서 “이 제품이 가장 비싸다니 의외”라고 했다. 가격 공개 후 총평가에선 결국 2위로 떨어졌다. 이 제품은 중소기업인 미정을 돕기 위해 CJ제일제당이 유통만 맡고 있다. 동성식품 우리쌀떡국떡은 우리햅쌀떡국떡의 절반가격이었지만 1차 평가에서 공동 1위에 올랐다. 가격 공개 후 실시한 2차 평가에서 75점으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세일 중인 칠갑농산 우리쌀떡국은 모양 색깔 냄새 등 외관평가에선 81.25점으로 전 항목 통틀어 최고점을 받았다. 그러나 맛에서 낮은 점수를 받으면서 1차 평가 62.5점, 2차 평가 56.25점에 그쳤다. 평가 대상 중 두 번째로 비싼 송학식품 햇쌀떡국은 1, 2차 평가에서 모두 50점을 받아 최하위였다. 특히 ‘좋지 않은 냄새가 난다’는 지적과 함께 외관항목에서 43.75점으로 최저점을 기록했다. 떡국 떡 역시 품질이나 맛이 가격과는 비례하지 않음을 보여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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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E SHOW 2017] 늘그린, ‘건강’과 ‘편리함’ 모두 만족시키는 시리얼로 소비자 공략

장종현 대표 “특허받은 가바현미로 쌀 소비 촉진에 기여”

기사입력 . 2017-05-11 07:47:36


‘쌀’이 우리 민족의 주식이라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최근에는 그 소비량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빚어지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생활환경 자체가 서구화되면서 조리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쌀 식품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다.

현미가공식품전문기업인 농업회사법인(주)늘그린(이하 늘그린)은 이러한 선입견을 불식시키기 위해 특허받은 우리 현미로 만든 씨리얼에 맛과 영양은 물론 편리함까지 녹여내는데 성공했다.

2014년에 설립된 늘그린은 자연에서 온 건강한 원료를 늘그린만의 제조공법으로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맛과 식감은 살려서 바르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직원 모두가 ‘바르고 건강하게’라는 이념하에 우리 농산물과 바르고 건강한 천연 재료를 사용해 내 아이가 먹을 수 있는 바르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기 위해 한 번 더 생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늘그린에서 생산되고 있는 씨리얼은 풍부한 두뇌 활성화 물질로 품종특허를 받은 가바현미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에 기능성을 더한 국내산 쌀로 만든 시리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금도 논란의 대상이 되곤 하는 유전자변형(GMO)으로 생산된 기존의 수입산 밀과 옥수수로 만든 시리얼이 아닌 100% 국내산 현미의 영양을 풍부하게 담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늘그린의 제품에 대한 자부심이 드러난다.

농업회사법인(주)늘그린 장종현 대표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는 늘그린은 이번 전시회에 가바현미를 이용한 씨리얼을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늘그린의 씨리얼은 천연분말로 코팅해 재료 고유의 맛과 향을 더했으며, 무기질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한 사탕수수 100% 비정제원당으로 건강한 단맛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저칼로리로 각종 영양성분은 물론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슈퍼푸드로도 인정받겠다는 것이 늘그린 측의 입장이다.

늘그린의 장종현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에 대해 “이번 전시회 참가의 가장 큰 목적은 직접적으로 만날 수 없었던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서 당사의 제품을 시식해보고 평가를 듣는 것”이라며, “일반 소비자는 물론 바이어들의 평가를 듣고 제품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홍보 마케팅을 위한 소스로, 그리고 문제점들은 받아들여 개선하고 개발해 앞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밑거름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여성의 경제활동이 늘어나면서 식생활 트렌드와 소비패턴의 변화로 밥보다는 조리를 최소화 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의 소비가 급증하면서 매년 쌀 소비가 감소되고 있는 현실”이라는 분석을 제시한 뒤, “시장 트렌트에 맞는 우리 쌀로 만든 건강지향적인 그래놀라 제품을 개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쌀 소비를 생활화하도록 하면서 우리 쌀의 안정적인 소비촉진을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더불어 해외 시장개척으로 우리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리얼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김진성 기자 weekendk@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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