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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쌀가공품 TOP 10’ 선정…브랜드 인지도 향상·매출액 신장 기대

평가 공정성 확보 위해 소비자단체, 유통업계 종사자 등으로 선정 평가단 구성

기사입력 2017-05-18 07:10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주제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2017 쌀가공품 Top 10’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먹거리 또한 그 모습이 다양화되고 있다. 그러나 이 가운데에도 한국인의 주식 ‘쌀’을 활용한 먹거리들은 서양음식과 결합해 퓨전음식으로 변모하거나 아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도 하며 오랫동안 우리 곁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 가운데 식품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쌀 가공식품의 신제품 개발을 유도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이 지난 16일 개최됐다.

이번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의 주제관에서는 떡, 면, 과자, 도시락, 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대표 쌀가공품을 발굴하기 위해 품질‧위생‧선호도 등 전문가와 소비자의 평가를 거쳐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2017년 쌀가공품 TOP 10’이 전시됐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해, 떡․면․과자․도시락․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대표 쌀가공품을 발굴하는 행사로, 공정성 있는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 유통업계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식감․소비자 선호(디자인 등)․기술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에 참가한 농업회사법인㈜영풍의 요뽀끼 치즈 떡볶이 컵, (주)1932 포천일동막걸리의 담은, 농업회사법인 ㈜백제의 월남맛 쌀국수, ㈜조은술세종의 이도


올해 TOP 10으로 선정된 쌀가공품은 동원에프앤비의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요뽀끼 치즈떡볶이컵’, 농업회사법인(주)백제의 ‘월남맛 쌀국수’, 세진식품(주)의 ‘맛가람 멸치맛 쌀국수’, ㈜리빙라이프의 ‘올벼찹쌀크런치고소한김’, ㈜청담은의 ‘한우참깨죽’,씨제이 제일제당(주)의 ‘햇반컵반(미역국밥)’,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의 ‘기순도 딸기고추장’, ㈜조은술세종의 ‘이도’, ㈜1932포천일동막걸리의 ‘담은’ 등이다.

‘2017 쌀가공품 TOP 10'으로 선정된 제품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고, TOP 10 로고 사용권한 부여, 전시회 참가, 대형유통업체 입점, 언론매체 및 SNS 광고 등에서 다양한 지원혜택이 따른다.

과거 TOP 10 선정 제품의 경우, 선정 후 1년동안 평균 32%의 매출액 신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 선정된 기업 역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액 신장 등의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농식품부 박선우 식량산업과장은 “먹거리 다양화로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건강‧간편식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을 유도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쌀가공식품산업이 새로운 쌀 소비 창출의 활로로 자리잡아 쌀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쌀루-우동면

쌀루-우동면
가쓰오우동(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

몽중등과 찹쌀떡

몽중등과 찹쌀떡
2011년 전국 쌀가공제품 품평회 금상 수상, 2012년 우수쌀가공제품 TOP 10선정 몽중등과의 유래 : 문화재 뿐만 아니라 역사속 수많은 인물에 얽힌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는 안성시 죽산면의 칠장사. 조선시대 32세까지 과거에 급제하지 못했던 어사 박문수가 과거를 치르기 위해 한양으로 향하던중 칠장사를 찾았던 어사 박문수가 나한전에 기도를 드린 후 꿈에 과거 시험에 출제될 시제가 나와 장원 급제를 하였다는 몽중등과시. 몽중등과시의 현장인 나한전에는 옛날에는 과거시험에 장원을 꿈꾸던 선비들이 많이 찾았고 지금도 중요한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수험생 자녀를 둔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몽중등과는 그 어원에 유래하여 탄생한 제품이며 구성은 흰찹쌀떡, 쑥, 단호박,흑미, 홍국쌀찹쌀떡등 다양한 색상으로 포장되며 수험생들 뿐만아니라 평상시 선물용, 답례용등 간식용으로도 인기가 아주 높은 제품입니다.

이롬 라이스밀크 오리지널

이롬 라이스밀크 오리지널
믿을 수 있는 국산 쌀에 비타민과 칼슘을 더한 건강한 식물성 음료입니다. 1. 100% 국산 쌀 추출액으로 만들었습니다. - 국산 쌀로 만들어져 온 가족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2.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 - 걱정하시는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없고 오직 건강함만 채웠습니다. 3. Lactose, Dairy, Gluten Free - 우유를 쉽게 소화시키지 못하거나, 채식주의자, 특정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4. 칼슘, 비타민A, E 등 좋은 영양소를 담았습니다. - 칼슘, 비타민A, E가 함유되어 내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채워줍니다. 5. 2016 쌀가공식품 Top10 선정,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 쌀의 우수성을 담은 제품으로 선정되어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채소미쌀

채소미쌀
신선한 무농약 뿌리채소를 특허받은 피톤치드 건조방법으로 건조하여 무농약 쌀에 더함으로써 쌀의 탄수화물은 줄이고 건강함으로 채운 Natural Vegetable Rice 채소미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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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쌀가공품 TOP 10’ 선정…브랜드 인지도 향상·매출액 신장 기대

평가 공정성 확보 위해 소비자단체, 유통업계 종사자 등으로 선정 평가단 구성

기사입력 . 2017-05-18 07:10:30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주제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2017 쌀가공품 Top 10’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먹거리 또한 그 모습이 다양화되고 있다. 그러나 이 가운데에도 한국인의 주식 ‘쌀’을 활용한 먹거리들은 서양음식과 결합해 퓨전음식으로 변모하거나 아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도 하며 오랫동안 우리 곁에서 사랑받고 있다.

이 가운데 식품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쌀 가공식품의 신제품 개발을 유도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이 지난 16일 개최됐다.

이번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의 주제관에서는 떡, 면, 과자, 도시락, 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대표 쌀가공품을 발굴하기 위해 품질‧위생‧선호도 등 전문가와 소비자의 평가를 거쳐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2017년 쌀가공품 TOP 10’이 전시됐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해, 떡․면․과자․도시락․주류 등 다양한 품목에서 대표 쌀가공품을 발굴하는 행사로, 공정성 있는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 유통업계 종사자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식감․소비자 선호(디자인 등)․기술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 '2017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에 참가한 농업회사법인㈜영풍의 요뽀끼 치즈 떡볶이 컵, (주)1932 포천일동막걸리의 담은, 농업회사법인 ㈜백제의 월남맛 쌀국수, ㈜조은술세종의 이도


올해 TOP 10으로 선정된 쌀가공품은 동원에프앤비의 ‘떡볶이의신 즉석라볶이’, 농업회사법인 ㈜영풍의 ‘요뽀끼 치즈떡볶이컵’, 농업회사법인(주)백제의 ‘월남맛 쌀국수’, 세진식품(주)의 ‘맛가람 멸치맛 쌀국수’, ㈜리빙라이프의 ‘올벼찹쌀크런치고소한김’, ㈜청담은의 ‘한우참깨죽’,씨제이 제일제당(주)의 ‘햇반컵반(미역국밥)’, 농업회사법인 ㈜고려전통식품의 ‘기순도 딸기고추장’, ㈜조은술세종의 ‘이도’, ㈜1932포천일동막걸리의 ‘담은’ 등이다.

‘2017 쌀가공품 TOP 10'으로 선정된 제품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고, TOP 10 로고 사용권한 부여, 전시회 참가, 대형유통업체 입점, 언론매체 및 SNS 광고 등에서 다양한 지원혜택이 따른다.

과거 TOP 10 선정 제품의 경우, 선정 후 1년동안 평균 32%의 매출액 신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 선정된 기업 역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액 신장 등의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농식품부 박선우 식량산업과장은 “먹거리 다양화로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건강‧간편식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을 유도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하며 “앞으로 쌀가공식품산업이 새로운 쌀 소비 창출의 활로로 자리잡아 쌀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인환 기자 kih2711@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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